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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의 세계/프랑스 명품

루이비통 역사(1854-2000년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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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의 역사

LV로 약칭되는 루이비통은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패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1854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상징적인 모노그램 심볼으로 이루어진 가방, 액세서리로 유명합니다. 루이비통의  상징적인 지위는 유명인사들과 패셔니스타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지금부터 루이비통의 역사와 성장과정에 대한 간략한 소개하겠습니다.

초반기(1854~ ) 

1854년 프랑스 파리에서 루이비통에 의해 설립되었다. 처음에 루이비통은 귀족과 왕족을 포함한 엘리트들을 위해 맞춤형 명품 트렁크와 짐을 만들었다. 루이비통이 만든 트렁크와 짐에 프랑스식 도장을 찍으며 시작하였습니다.1896년 루이비통의 아들 조지가 회사를 인수하여 작은 가죽 제품과 의류를 포함하는 제품 라인을 확장했습니다. 그는 또한 회사의 제품을 경쟁사들과 구별하기 위해 상징적인 데미어 캔버스 패턴을 도입했습니다. 데미어 캔버스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으며 사치와 지위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중반기(1916 ~ )

출처:  루이비통 홈페이지

1916년 루이비통은 최초의 핸드백인 킵얼을 선보였다. 그 가방은 여행을 위해 디자인되었고 빠르게 유행을 선도하는 여성들의 주식이 되었다. 1930년에는 킵얼의 작은 버전인 스피디가 뒤를 이었다. 킵얼과 스피디 둘 다 오늘날에도 인기가 있습니다. .1960년대 후반, 루이비통은 기성복을 만들기 시작했는데, 이는 회사가 원래 가방과 가죽 제품에 초점을 맞추던 것에서 근본적으로 벗어난 것이었으며 전통성을 벗어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도전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 움직임은 루이비통이 본격적인 패션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교도부 역할을 하였습니다.

현재(2000~) 

2000년대 초, 루이비통은 상징적인 모노그램 패턴을 출시했는데, 4중첩형 디자인에 LV 로고가 특징입니다. 모노그램은 그 이후로 고급스러움 그리고 지위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루이비통은 또한 LV 로고가 있는 밝은 갈색 패턴인 다미에 에벤과 검은색과 회색 패턴인 다미에 그래파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디자인을 출시하며 하이엔드 브랜드로 정상에 있습니다. 

 

추가 설명 -Reference 

https://kr.louisvuitton.com/kor-kr/articles/a-monogram-mythology (모노그램 캔버스 설명: 참조 LOUIS VUITTON ) 

https://kr.louisvuitton.com/kor-kr/products/speedy-bandouliere-25-monogram-008774/M41113?gclid=CjwKCAiAxvGfBhB-EiwAMPakqgoe3b1NaTGRKgn8Cc9EuL4vAO6vBpfa86rvj7Gi6obJhLoTdI6hlBoCuoQQAvD_BwE 

 

루이 비통의 제품: 스피디 반둘리에 25

루이 비통 만나보기 스피디 반둘리에 25: 시그니처 모노그램 캔버스 소재의 스피디 반둘리에 25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완벽한 시티 백입니다. 여행객을 위해 1930년대에 처음 고안되었으며, 빠르게

kr.louisvuitt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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