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미라클 모닝 하는 후기, 이유 그리고 효과.

반응형

안녕하세요.  MR.  Everything 입니다.  

미라클모닝이란 아침 일찍 일어나 자기계발을 하는 활동을 의미하는데요, 최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이 미라클모닝을 실천하고 있다고 해요. 저도 유튜브에서 하시는 분들  가끔  보고  올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 매일 새벽 4시 반에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하는 친구들을 보고 너무 부러워서 어떻게 하면 나도 저렇게 될 수 있을까 하고 찾아보게 된 계기가 있었어요.(습관 형성이  일단 해야 하는데.... 3일도 못한다는???) 

그래서 제가 직접 시도해보고 느낀 점과 효과 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새벽 4시 반에 일어나는 건 너무 힘들지 않나요?
사실 모든 일엔 노력이 필요하듯이 습관화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한데요(습관화가 될려면  66일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저의 경우 5시에 일어나기 위해 한 달 동안 알람을 맞춰놓고 연습했어요. 하지만 매번 실패했고(2일?)  결국 6시 반에 일어나게 되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점점 의욕이 사라져서 다시 원래 패턴으로 돌아가게 되었고, 그렇게 1년 가까이 흐지부지하게 지냈어요. 그러다가 문득 이렇게 살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번 기회에 제대로 도전해 보자 해서 목표를 세웠어요. 우선 일주일간 무조건 7시에 기상하기로요! 그리고 다음날부터는 10분씩 앞당겨서 일어나고, 최종적으로는 11월 말까지 2시간 먼저 일어나는 걸 목표로 했어요.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것들을 해야 하나요?
우선 첫 번째로는 수면패턴을 바꾸는 거였어요. 밤 10시~11시 사이에 잠들고 오전 5시~6시 사이에 일어나는걸로요. 두 번째로는 운동이었어요. 체력이 받쳐줘야 집중력도 올라가고 오래 공부할 수 있다는 생각에 꾸준히 헬스장을 다녔어요. 마지막으로는 독서였는데요, 책 읽는 속도가 느려서 최소 이틀에 한 권씩 읽으려고 노력했어요. (물론 주말 제외)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점차 적응되면서 몸이 개운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특히나 정신이 맑아지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고, 실제로 성적도 많이 올랐어요. 지금은 거의 루틴처럼 자리 잡혀서 계속 유지 중이랍니다. 여러분도 새로운 변화를 원하신다면 당장 내일부터 실행해 보세요!

후기: 실패였지만  아름다운 시도(?)와  도전!!! ㅜ  

그럼 왜  66일인가요?  

이 시간은 새로운 습관을 형성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영구화하기에 갖는 시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습관형성.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습관을 형성하려면  평균적으로  약 66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미라클 모닝을 66일  동안 실천하면,  습관으로 형성되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내면 변화 

66일 동안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는 것은 내면에서 깊은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여러분은 긍적인 마음가짐, 목표 달성, 자기 계발, 건강 집중력 등 다양한 면에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그럼 효과는 어떤가요? 

66일을 버텼으니  어떤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집중력 향상 

미라클 모닝을 통해  더 명확한 목표와 방향을 정하게 되어, 업무나 공부에서 집중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스트레스 감소 

아침의 침묵과 명상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내부의 평온을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성장과 발전  

미라클 모닝은 지속적인 개인 성장을 촉진합니다. 삶을 더 의미 있게 만들고 자신감을 키웁니다. 

이상 감사합니다.

MR.  EVERYTHING입니다. 

 

반응형